본문 바로가기
최적화-심플팁스

한 쾌락주의자의 흔한 일주일 스케줄 : 쾌락주의로 사는 법

by 심플팁스 2023. 3. 17.

쾌락주의란?

쾌락주의는 삶의 궁극적인 목표를 쾌락과 행복의 추구를 강조하는 철학입니다. 단 여기에서의 쾌락은 육체적 쾌락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육체적인 욕망을 잘 다스리는 데에서 오는 정신적 쾌락을 말합니다. 이 글에서는 쾌락주의를 바탕으로 어떻게 삶을 풍요롭게 살 수 있는지 그 방법적인 내용을 파악해 보고 쾌락주의자를 위한 일주일의 스케줄을 상상해 제시해 볼 것입니다.

 

 

쾌락주의로 사는 방법

 

미래에 대해 걱정하거나 과거에 머무르기보다는 현재의 순간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에게 즐거움을 주는 경험을 적극적으로 찾고 고통을 유발하는 경험은 피하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이나 자신에게 해가 되지 않는 한, 여러분의 욕구를 받아들이고 그것에 빠져보세요.

 

행복을 극대화하고 고통을 최소화하는 방식이 무엇일지 생각하며 살아보세요.

 

새로운 경험에 열린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것을 기꺼이 시도하세요.

 

 

두 여자가 활짝 웃으며 탄산음료를 마시고 있다
여러분이 즐거움을 느끼는 것은 무엇인가요

 

쾌락주의자를 위한 일주일의 일정

반응형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 욕조에 달콤한 향이 나는 입욕제를 풀고 꽃잎도 몇 송이 띄워 몸을 담급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동안 명상하며 자신에 대해 탐색을 합니다.

단골 카페에서 종업원과 안부를 나누고 브런치와 함께 향이 좋은 커피를 즐깁니다.

오후에는 그림 교실에 가서 이번 주 새로 배우는 아크릴화 그리기에 열중합니다. 그 후에 댄스 교실에 가서 탭댄스를 배웁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만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함께 식사한 후 라이브 음악 행사에 가서 떼창도 즐기고 마음껏 놀고 옵니다.

 

욕조 안 따뜻한 물 위로 하얀 꽃잎을 띄우고 목욕을 즐기고 있는 여자의 얼굴
한 주의 시작을 달콤한 향으로 시작

 

화요일

오늘은 경치가 좋은 곳으로 하이킹을 다녀옵니다. 하이킹 후엔 요가로 자연에서 얻은 에너지와 함께 내면의 충만함을 느낍니다.

오후에는 마사지를 받으러 스파숍을 갑니다.

저녁에는 집에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과 음료를 먹으며 영화를 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산 위에서 만세 포즈를 하며 점프하는 여자의 뒷 모습
온몸으로 자연을 느끼자

 

수요일

오늘은 실컷 도시 탐험하는 날입니다. 새로운 동네를 탐험하고, 박물관과 갤러리를 방문하고, 지역 시장에서 쇼핑하고, 새로운 식당과 카페를 시도하면서 하루를 보냅니다.

저녁에는 뮤지컬을 보러 갑니다.

 

꽃 그림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 한쪽 벽 앞에 한 여자가 서 있다
문화생활 즐기기

 

목요일

오늘은 집에서 뒹굴뒹굴하는 날입니다. 집에서 평소 읽고 싶던 책도 읽고 TV도 보고 게임도 합니다.

저녁에는 친한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합니다. 친구들을 위해 요리를 준비합니다.

 

야외 식탁에 음식이 놓여져 있고 음식을 집고 있는 사람들의 손이 보인다
친구들과 홈파티

 

금요일

새로운 운동을 배우는 것에 도전하는 날. 오늘은 복싱을 시작할 것입니다.

오후에는 쇼핑만을 위해 시간을 쓸 것입니다. 옷도 사고, 신발도 사고, 스마트워치도 사려고 합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클럽에 가기로 했습니다. 함께 맥주도 마시고 춤도 추면서 사교적인 밤을 보낼 생각입니다.

 

쇼핑몰의 상점들 사진
맘껏 소비하는 날

 

토요일

친구들과 해변으로 가서 햇볕을 쬐고 야외를 즐기면서 하루를 보낼 것입니다.

저녁노을이 지는 것을 보며 바비큐를 굽고 음료를 마시며 실컷 수다를 떨 것입니다.

 

저녁 해변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모여 불을 피우고 얘기를 나누고 있다
친구들과 해변에서 바비큐 즐기기

 

일요일

사랑하는 사람과 자연경관이 좋은 와이너리에 가서 시음도 하고 맛있는 음식을 포도밭을 바라보며 먹을 것입니다. 지난 일주일을 되돌아보며 또 오늘 환상적인 풍경을 보며 기분이 상쾌하고 만족스러운 기분으로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오늘은 한 주를 마감하는 일요일 이므로 집에 가서는 쾌락주의적인 즐거움의 또 다른 한 주를 시작할 준비를 할 것입니다.

 

포도밭 사이로 레드 와인 두 잔을 각각 양손에 들고 걸어가는 여자의 뒷 모습
와이너리에서 낭만적인 하루 보내기

 

 

 

댓글